2024. 6. 17. 20:42ㆍ닥터도도/학회·학술활동
안녕하세요 이지동안 강남본점 원장,
닥터도도 도재운입니다.
제가 오랜만에 장비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바로 "4세대 써마지 FLX"입니다.
이번에 써마지 FLX를 구매했다고 하니 우리 직원들이..
"원장님 또 Flex했어요?" 라고 하더군요.
제가 워낙 장비광이라, 다른 사치는 부리지 않아도 장비만큼은 아낌없이 투자하는 편입니다.
단지..장비가 하나 둘 추가될 때마다 우리 직원들도 장비에 대해 숙지해야하기 때문에 장비가 들어오는 걸 그리 달가워하는 직원이 많지 않은데..그래도 이번 FLX는 직원들도 관심을 보이더군요.
사실 써마지 FLX가 출시된지 제법 오랜 기간이 지났고 이미 도입한 병원들도 많은데, 장비광이라고 하는 제가 써마지 FLX를 왜 이제서야 도입하게 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오늘 그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써마지FLX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써마지 FLX를 뒤늦게 도입한 이유?
4세대 써마지 FLX 모델의 경우 2018년에 처음 국내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6~7년 정도가 지났는데요.
3세대 써마지 CPT 모델의 출시일인 2011년부터 써마지를 사용해왔던 User로써, 써마지 FLX 출시 당시에 저도 구매를 고민했으나 고심 끝에 구매를 미루었습니다.
최신 버전의 장비가 나왔는데, 기존 장비를 고집하면서 도입을 미룬 이유가 궁금하실 텐데요.
이유가 여러가지인데..
가장 큰 이유는 '장비의 검증' 때문입니다.
보통 장비가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다고 하면, 다 좋을 거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미용 시술 장비는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처럼 새로운 모델이 나온다고 다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20년 이상 수 많은 미용 시술 장비를 경험한 제가 그동안 봐왔던 장비들 중 일부는 오히려 다운그레이드 되었다고 느끼는 장비들도 적지 않았거든요.)
뿐만 아니라, 장비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은 그에 대한 새로운 임상 데이터를 요구하게 되는데요.
새로운 장비는 임상 데이터가 전무하기 때문에 초창기에는 안정성에 대한 문제가 끊임없이 대두됩니다.
저는 당시에 이미 써마지 CPT에 대한 임상 데이터가 충분하게 축적되어 있는 상황이었고, 환자분들의 만족도도 굉장히 높았던 상황이라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은 FLX를 도입해서 새로운 시도를 할 필요성에 대해 느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6~7년 이상 지난 현 시점에서 FLX에 대한 다양한 논문 자료와 임상 데이터들이 차곡차곡 쌓여있고, 효과적인 측면도 어느 정도 입증된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은 도입해도 문제가 없겠다는 판단이 들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써마지 FLX를 늦게 도입한 이유, 이제 이해가 되시나요?
여기서 글을 마치기는 조금 아쉬워서 기존 써마지 CPT와 FLX 차이점에 대해 간단하게만 이야기 해볼게요.
써마지 CPT VS 써마지 FLX 차이점?
기존 써마지 CPT와 써마지 FLX 장비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사실 가장 큰 변화는 '외형'이지만, 내부 소프트웨어나 기능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환자분들도 변화를 체감하실 정도의 차이가 크게 3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하나씩 설명해볼게요.
1. 한층 발전된 쿨링펄스 시스템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차이는 바로 '쿨링 시스템'입니다.
써마지의 경우 에너지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피부 표면의 손상을 방지하고자 진동 방식의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에너지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쿨링 시스템이 동시에 작동해 피부 표면 온도를 낮춰주어 피부 표면의 손상 방지와 통증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써마지 FLX에서 이 쿨링 기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써마지 CPT의 경우 진동 기능이 수직으로만 작동했다면, 써마지 FLX부터는 전방향으로 진동 기능이 작동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상, 하, 좌, 우 네 방향으로 진동 기능이 작동되어 피부 표피층의 보호와 통증 경감 효과가 한층 더 발전되었다고 볼 수 있지요.
2. 시술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팁 사이즈 변경
써마지의 경우 핸드피스 앞단에 별도의 소모팁을 장착해서 시술을 진행하는데요.
이번에 팁 사이즈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3세대 써마지 CPT의 경우
= 팁사이즈가 3x3c㎡
4세대 써마지 FLX의 경우
= 팁사이즈가 4x4c㎡
약 25% 정도 사이즈가 더 커졌습니다.
팁 사이즈가 더 커지면서 시술 면적도 늘어나 더 넓은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시간도 더 단축되었는데요.
시술 시간이 단축되면 그만큼 시술 중 느껴지는 불편감, 통증도 빨리 끝나기 때문에 빠른 시술을 원하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하다고 볼 수 있지요.
3. 시술 안정성을 위한 아큐렙(AccuREP) 기술
써마지의 경우 시술 중 피부의 저항값을 측정해 각 부위별로 적합한 에너지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런 기능에서도 발전이 있었습니다.
3세대 써마지 CPT의 경우
= 시술 처음에만 저항값을 측정.
4세대 써마지 FLX의 경우
= 매 샷마다 저항값을 측정.
매 샷마다 튜닝 펄스가 적용되어 피부의 저항값을 측정하고, 각 시술 부위와 환자마다 다른 피부 상태에 맞게 일관된 에너지를 전달하여 균일한 효과와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우리 병원에 새롭게 도입된 써마지 FLX에 대한 소식과 기존 써마지 CPT와의 차이까지 자세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선, 아직은 도입 초기라 기존 CPT와 혼용해서 사용할 예정인데, 투 트랙으로 두 장비를 모두 사용할 지 아니면 원 트랙으로 한 가지 장비만 사용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앞으로 써마지 FLX를 사용하면서 실제 시술 케이스나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써마지와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진료 후 답글 남기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지동안 강남본점 원장,
닥터도도 도재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닥터도도 > 학회·학술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더마(Galderma) 레스틸렌 아이라이트 리더스 포럼에 강연을 다녀왔습니다. (0) | 2024.08.20 |
---|---|
엘라스티 필러 관련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동방메디컬, 중국 키닥터 대상 강연) (0) | 2024.07.02 |
2023 싱클레어(Sinclair) APAC TOP 50 선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0) | 2024.06.14 |
대한비만미용학회(KOAT, 코아트) 강연에 다녀왔습니다.(실루엣소프트, 올리디아 강연 진행) (0) | 2024.03.18 |
대웅바이오 Only one 라이브 토크 콘서트에 피부 전문가로 초청 받았습니다. (0) | 2024.02.21 |